회차  1회 2회  3회   4회  5회  6회 
 정답문항수 35  35   38 40  39  40 

거의 30개 후반대를 계속유지중입니다.
단기간에 고득점을 향하는 방법을  이리도 연구하고 저리도 연구하고 참 잔머리 많이 굴렸죠.
정답 문항수는 거의 엇비슷하게 유지를 하나. 질적인 면에서 수준이 많이 올랐죠.
1,2회때는 거의 감으로 때려잡기식으로 햇습니다. 오답 분포도 골고루죠.
3회부터는 2~3문제짜리 지문에서는 거의 틀린것이 없고
              4문제 짜리 지문과 복합지문에 몰려있더군요. 
5~6회때는 생소한 지문이 좀나오서 많이 틀렸을꺼라 예상했는대도 불구하고.
              30대 후반의 정답을 보이고 있습니다.

40개 초반에 안정화 되면 고수(초고수는 아니지만)초입에는 다다를것이라
예상하고 단기간에 올리는 비법을 이리저리 고민 해봤습니다. 제가 아닥(아가리 닥치고)파
는 아니거든요. 그래서 진짜 열심히 머리 굴렸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끊어읽기.
대충 끊어 읽는것이 아니라. 정확한 끊어읽기.
(제가 아직 끊어 읽기는 하지않거든요. 귀찮자나요ㅎㅎ그래서 그런지 순간순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더이다. ㅠㅠ)
그런데 끊어 읽기를 할려고 하면 문법적인 내용이 좀 들어가더군요.

그런데 이렇게 내린 결론이 정확한걸까 에 대한 고민이 들었는데, 그 고민을 풀어준것은
시나공 실전문제집 이었는데요. 시나공 실전문제집에 보면 자주나오는 문장패턴 분석이
나옵니다. 72개로 정리 되어있는데요.

이 문장패턴에 대한 설명에도 흐름이 있더군요.
초반에는 숙어중심으로 그 숙어의 뉘앙스설명에 중점을 두더니 후반에 갈수록 문법적 내용으로 설명이 많이 되어 있었습니다. 마치 제가 공부하는 단계와 비슷하게 진행되더군요.
그래서 고수로
진입하기 위한 방법으로 문법을 찍은 것입니다. 
이렇게 해두면 part5,6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꺼라
는 의도도 있죠.

지금단계까지 오는데 잔머리만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약간의 노력도 필요할듯합니다. 솔직히
점수가 정체되어 좀짜증이 났는데요.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이정도 온것도 대단하다 싶네요.
열공해야지 하면서 볼tv다보고 만화보고 프린지 시즌2까지 보고 넘버스 시즌5 마무리 하고.
지붕하이킥 완파하고. 카오스 좀달려줬네요.  정신머리 왜 이따구일껄까요ㅠㅠ.
(놀았던거 적고 나니까 왠지 부끄러운. ㅠㅠ) 아이리스도 다봤네 .ㅠㅠㅠ 

이제는 볼꺼 다봤으니까 조금 노력 해야겟네요. 이제 어느정도 단어도 조금 쌓였고 지문도
어느정도 쌓였고.하니까 문법으로 끊어 읽기만 잘하면 다음 7회차때는 40이 아닌
40대 초반까지 나올듯 합니다. 이제 슬슬 고지가 눈낲에 보이는 군요.


Posted by 수다쟁이증후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