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클래스 설명

Base class for Easing actions with rate parameters 

==> rate 파라미터롤 가속도를 나타냅니다. (시간변위당 속도변위)
==> 가속도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 내부 액션의 가속도를 변경
      변경시키기 위한 추상화 클래스가 아닙니다. 기존에는 추상화 해놓고이거는 왜 
    추상화 안해 놓았는지 .... cocos2d가 아직 완성이 안되었다는걸가요? 흠... 
    조금더 고민을 해보아야 할듯합니다. 

==> 단지 MoveAction 만을 위한 클래스는 아니며 CCNode 속성에 있는 모든 값을 
     대상으로 합니다.  
==> (참고 : 
EaseAction 이란 ?


2. 클래스 관계도




3.추가된 멤버 변수 / 함수
==>추가된 멤버 변수는 이고  

/** rate value for the actions */
float rate;


==> 추가된 멤버 함수(추상화 함수 가 아닌 단지 오버라이드 함수 입니다.)
==> 멤버변수가 늘어난것이니만큼 기존의 copy()와 reverse()를  새롭게 정의하는것은 
     당연합니다. 

 @Override

    public CCEaseRateAction copy() {

        return new CCEaseRateAction(other.copy(), rate);

    }


    @Override

    public CCIntervalAction reverse() {

        return new CCEaseRateAction(other.reverse(), 1 / rate);

    }






4.CCEaseRateAction를 상속하는 클래스들

CCEaseIn.java

CCEaseInOut.java

CCEaseOut.java


==> 기존의 네이밍 규칙과 좀 다르네요 머 제가 한게 아니니까 일단 그려려니 할께요^^;;
==> 위의 클래스 설명을 따로 뺄까생각해보았지만. 
 
    좀 비효울적인듯 하여 아래에 추가로 올립니다. 






4-1 CCEaseIn/ CCEaseInOut  / CCEaseOut 클래스 설명 
 
==>기존의 CCRateAction을 상속하여 지수함수를 시뮬레이션 합니다.
==>CCEaseExponential~~ 류의 클래스와 거의 비슷하게 나오지만 조금 다르네요 쪼끔...
    개인적인 생각으로 굳이 이럴필요 있나 싶을정도로 말이죠. 





4-2. 클래스 관계도


==> 진짜 보면 볼수록 너무 유사하군요. 왜 이런류의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람 귀찮게시리 . 쯧..





4-3. 추가된 멤버변수/함수
==> 없습니다. 라고 단호하게 말할까 했지만. 클래스 멤버 변수가 없다는것뿐이지
      EaseAction의 핵심 함수 update(오버라이드됨)에 있습니다.
      이는 EaseAction의 특성을 구별지을수 있는 핵심 부분이기에 각 클래스별 
      오버라이딩된 update(float t)를 살펴보겟습니다.
==> EaseAction의 동일한 반복입니다. 

CCEaseIn

 @Override

    public void update(float t) {

        other.update((float) Math.pow(t, rate));

    }

 

CCEaseInOut

   @Override

    public void update(float t) {

        int sign = 1;

        int r = (int) rate;

        if (r % 2 == 0)

            sign = -1;


        t *= 2;

        if (t < 1)

            other.update(0.5f * (float) Math.pow(t, rate));

        else

            other.update(sign * 0.5f * ((float) Math.pow(t - 2, rate) + sign * 2));

    }

 

CCEaseOut

   @Override

    public void update(float t) {

        other.update((float) Math.pow(t, 1 / rate));

    }



==> 클래스 관계도의 특성표는 위에 오버라이딩된 함수와 float rate변수 의 공식에 
    따른것입니다. 

==> 바로 여기에서 알수 있듯이 CCEaseRateAction을 상속해서 여기처럼 update() 부분을
    오버라이딩해서 쓴다면 사용자별 
CCEaseRateAction을 만들수 있을것 입니다. 
    (솔직히 저거 쓸수 있는 사람은 별로 안되겟죠^^) 

   


4-4.사용법및 적용가능한곳.

public static CCEaseIn action(CCIntervalAction action, float rate) {

        return new CCEaseIn(action, rate);

    }


    protected CCEaseIn(CCIntervalAction action, float rate) {

        super(action, rate);

    }
--------------------------------------------------------------------------------- 


   public static CCEaseInOut action(CCIntervalAction action, float rate) {

        return new CCEaseInOut(action, rate);

    }


    protected CCEaseInOut(CCIntervalAction action, float rate) {

        super(action, rate);

    }
--------------------------------------------------------------------------------- 


   public static CCEaseOut action(CCIntervalAction action, float rate) {

        return new CCEaseOut(action, rate);

    }


    protected CCEaseOut(CCIntervalAction action, float rate) {

        super(action, rate);

    }


==> 보시다 싶이 지금까지와는 달리 인자값을 2개를 모두 주어야 합니다.
    (inner action값과 rate 값 두개) 

==> CCNode의 속성을 변경시키는 액션은 어떤것이든지 적용이 가능합니다만. 
   일대일 대응이기때문에  CCSequence 또는 CCSpawn 액션또한  자신이 원했던 결과물을
   얻을수 있을겁니다.
Posted by 수다쟁이증후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