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전체 소스입니다.
/**
A Camera is used in every CocosNode.
카메라는 모든 CCNoed에서 쓰인다
Useful to look at the object from different
views.
다른 시점에서 object를 바라볼때 유용하다
The OpenGL gluLookAt() function is used to
locate the
camera.
카메라의 위치를 변경시키려면 오픈GL의 gluLookat() 함수가 이용된다.
If the object is transformed by any of the
scale, rotation or
position attributes, then they will
override the camera.
오브젝트의 크기라던지 회전이나 위치변경을 한다면 camera를 오버라이딩 해라
IMPORTANT: Either your use the camera or
the rotation/scale/position properties. You can't use both.
World coordinates won't work if you use the
camera.
정보ㅋ : CCCamera를 쓰던지 CCNode의 rotation/scale/position 속성값을
변화시키던 결과물은 같을수 있지만 동시에 사용하지마.
카메라를쓴다면 월드 축을 변경하지마. (기준이 없어지니까 결과 물을 예측할수가 없으니까 쓰지마라는 뜻인듯)
Limitations:
제한 :
- Some nodes, like CCParallaxNode,
CCParticle uses world node coordinates, and they won't work properly if you
move them (or any of their ancestors)
using the camera.
몇가지 클래스 특히
만약 이놈들(상위클래스 포함)을 카메라를 이용해서 작업하다면 적절하게 동작하지않을수 있다 (결과물을 예측하기 힘들다)
이거나 해석해볼까요 ㅎㅎ
회전각도 변경,크기 변경, 위치변경은 CCNode속성을 이용해서 할수도 있고 CCCamera를 가지고도 할수 있으니 제한적은 부분이 있으니 CCCamera 를 쓰지말것. 이란다.
근데 이거 CCNode 의 레퍼런스 변수로 CCCamera가 있다. 좀 더신중히 접근해봅시다. ㅎ
일단은 직접 사용을 자제 해봅다
작성날짜 2011년 09월 10 입니다 추후 변경 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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